다국어성경 HolyBible

성경 | 찬송가 | 일독성경 | 중국어성경 Simplified / Traditional | 아제르성경  
 
  작게   [font 9pt]   크게   
365 일독성경 9월 24일 (6)
  [특주] 경륜  

 

  1. 경륜의 의미

  ‘경륜’(經綸)이란 말은 ‘오이코노미아’(ojikonomiva)란 헬라어를 번역한 것입니다. 하나님을 경륜자라고 할 때, 경륜이란 하나님께서 의중(意中)에 가지고 계신 ‘목적’과 그 목적을 이루시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2. 하나님의 경륜

  죄인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은 언제나 은혜로운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은혜 가운데 인간과 언약을 세우셨는데, 이 언약은 이중적인 계획에 근거해 있습니다. 이것을 성경적 용어로 ‘두 가지 경륜’, 즉 ‘두 가지 언약’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모세를 통해서 나타난 경륜인 ‘구약’(옛 언약)과 그리스도를 통해서 나타난 경륜인 ‘신약’(새 언약)을 말합니다. 구약과 신약은 동일한 하나의 ‘은혜 언약’입니다.

  3. 서신서에 나타난 하나님의 경륜

  바울이 말한 하나님의 경륜(엡 1:10; 3:2,9; 골 1:25)은 ‘때가 참’으로 나타난 하나님의 계획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계시된 하나님의 은혜를 가리킵니다.

  또한 히브리서는 옛 언약에서 나타난 하나님의 경륜이 그리스도를 통한 새 언약에서 성취된 것을 보여 줍니다. 옛 언약을 통해서 나타난 하나님의 은혜의 경륜을 믿는 ‘믿음’은 율법의 요구를 충족시켜 주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둘째 것을 세우기 위하여 첫 것을 폐하셨습니다(히 10:9). 그리하여 이 두번째 새 경륜 속에서 참 것의 그림자인 옛 경륜은 제거되었습니다(히 9:24).

  그리스도께서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심으로”(히 9:24) 우리를 위한 영원한 구속을 이루셨던 것입니다.

 

  - 9월 24일 목록 -- 이사야 -- 에베소서 -- 시편 -- 설교 -- 예화 -- 특주 -  


장   대역
본 사이트에 사용한 「성경전서 개역개정판」/「성경전서 개역한글판」/「공동번역성서 개정판」/「성경전서 새번역」의
저작권은 재단법인 대한성서공회 소유이며, (사)순복음실업인선교연합회 IT선교회 간 약정에 의해
재단법인 대한성서공회 의 허락을 받고 사용하였음.

당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가진 기관의 요청에 따라
모바일앱에서 당 사이트로의 어떤 형태의 연동/연결도 금지합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서비스 문의: holybible.orkr@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