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어성경 HolyBible

성경 | 찬송가 | 일독성경 | 중국어성경 Simplified / Traditional | 아제르성경  
 
  작게   [font 9pt]   크게   
365 일독성경 12월 5일 (4)
  [설교] 생동하는 신앙, 응답받는 기도(요일 5:14,15)  

 

  수많은 사람이 일생 동안 기도하며 살아갑니다. 이 기도 중에는 응답을 받는 기도도 있고 그렇지 못한 기도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응답받는 기도의 법칙을 알고 기도한다면 하나님께서 들으시는 기도가 될 것입니다. 그러면 응답받는 기도의 법칙이란 무엇일까요?

  첫째, 하나님의 뜻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 하나님께서는 몸부림치고, 고집부리며 기도한다고 무조건 응답해 주시는 분이 아니십니다. 이는 마치 부모가 자녀들이 아무리 울부짖고 몸부림쳐도 불필요하고 위험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결코 들어 주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알고 기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하나님의 뜻을 알기를 원한다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읽고 묵상해야 합니다. 우리가 말씀을 통해 주의 뜻을 분별하고 그 뜻을 따라 기도할 때에 하나님께서는 그 기도를 응답하시는 것입니다.

  둘째, 믿음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 기도할 때는 머릿속에 있는 믿음이 뱃속 깊은 곳에 내려와 담대한 믿음이 될 때까지 끈질기게 기도해야 합니다. 온 몸에 확신과 평안이 강물처럼 흐르는 믿음이 올 때까지 기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셋째, 응답된 것을 믿음으로 바라보고 입으로 시인해야 합니다. 눈에는 아무 증거 안 보이고, 귀에는 아무 소리 안 들리고, 손에는 잡히는 것 없는 절망적인 상황일지라도 뱃속에서 나오는 깊은 믿음이 생겼다면 담대하게 이제는 입술로 시인해야 하는 것입니다.

  마음에 질병을 치료받았다는 확신이 있습니까? 저주에서 해방되었다는 확신이 임합니까? 그렇다면 하나님께 감사하는 가운데 자신이 건강해져서 활기차게 생활하는 모습을 바라보면서 “나는 주 안에서 건강하다. 주께서 채찍에 맞으심으로 나는 나음을 입었다. 나는 복받은 자다.”라고 시인해야 합니다. 이 때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알아야 하고, 그 뜻대로 끈질기게 기도하며 나아가 없는 것을 있는 것같이 입술로 시인하며 믿음을 실천할 때 하나님께서는 생동하는 신앙과 놀라운 기도의 응답을 베풀어 주실 것입니다.

 

  - 12월 5일 목록 -- 다니엘 -- 요한일서 -- 잠언 -- 설교 -- 예화 -- 특주 -  


장   대역
본 사이트에 사용한 「성경전서 개역개정판」/「성경전서 개역한글판」/「공동번역성서 개정판」/「성경전서 새번역」의
저작권은 재단법인 대한성서공회 소유이며, (사)순복음실업인선교연합회 IT선교회 간 약정에 의해
재단법인 대한성서공회 의 허락을 받고 사용하였음.

당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가진 기관의 요청에 따라
모바일앱에서 당 사이트로의 어떤 형태의 연동/연결도 금지합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서비스 문의: holybible.orkr@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