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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5 일독성경 5월 7일 (2)

 

요한복음 5:1-5:29

안식일에 베데스다 연못가의 38년 된 병자를 치유하신 예수님은 안식일을 범했다고 핍박하는 바리새인들에게 자신이 하나님과 동등한 신성을 지닌 분임을 증거하셨다.
 
  38년 된 병자 치유(5:1-5:18)    
 
  1. こののち, ユダヤ 人の 祭があったので, イエス は エルサレム に 上られた.
  2. エルサレム にある 羊の 門のそばに, ヘブル 語で ベテスダ と 呼ばれる 池があった. そこには 五つの 廊があった.
  3. その 廊の 中には, 病人, 盲人, 足なえ, やせ 衰えた 者などが, 大ぜいからだを 橫たえていた. 〔彼らは 水の 動くのを 待っていたのである.
  4. それは, 時¿, 主の 御使がこの 池に 降りてきて 水を 動かすことがあるが, 水が 動いた 時まっ 先にはいる 者は, どんな 病氣にかかっていても, いやされたからである. 〕
  5. さて, そこに 三十八年のあいだ, 病氣に 惱んでいる 人があった.
  1. 그 후 유대인의 명절이 되어 예수님은 예루살렘으로 올라가셨다.
  2. 예루살렘 양문 곁에는 히브리말로 베데스다라는 못이 있고 그 둘레에는 행각 다섯채가 서 있었다.
  3. 이 행각에는 많은 환자, 소경, 절뚝발이, 손발이 마비된 사람들이 즐비하게 누워 (이 움직이는 때를 기다리고 있었다.
  4. 그 못에는 가끔 천사가 내려와 을 휘저어 놓곤 하는데 을 휘저어 놓은 다음에 제일 먼저 들어가는 사람은 무슨 병이든지 다 나았다.)
  5. 그런데 거기에 38년 동안 앓고 있는 환자가 있었다.
  1. イエス はその 人が 橫になっているのを 見, また 長い 間わずらっていたのを 知って, その 人に「なおりたいのか 」と 言われた.
  2. この 病人は イエス に 答えた, 「主よ, 水が 動く 時に, わたしを 池の 中に 入れてくれる 人がいません. わたしがはいりかけると, ほかの 人が 先に 降りて 行くのです 」.
  3. イエス は 彼に 言われた, 「起きて, あなたの 床を 取りあげ, そして 步きなさい 」.
  4. すると, この 人はすぐにいやされ, 床をとりあげて 步いて 行った. その 日は 安息日であった.
  5. そこで ユダヤ 人たちは, そのいやされた 人に 言った, 「きょうは 安息日だ. 床を 取りあげるのは, よろしくない 」.
  1. 예수님은 그가 누워 있는 것을 보시자 병이 벌써 오래 된 줄 아시고 그에게 '네가 낫고 싶으냐?' 하고 물으셨다.
  2. 그러자 그 환자는 '선생님, 이 움직일 때 나를 못에 넣어 주는 사람이 없어 내가 가는 동안에 다른 사람이 먼저 들어갑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3. 그때 예수님이 '일어나 네 자리를 들고 걸어가거라.' 하시자
  4. 그는 곧 병이 나아 자리를 거둬 들고 걸어갔다. 그런데 그 날은 안식일이었다.
  5. 그래서 유대인들은 병이 나은 그 사람에게 '안식일인데 당신이 자리를 들고 가는 것은 옳지 못한 일이오.' 하였다.
  1. 彼は 答えた, 「わたしをなおして 下さったかたが, 床を 取りあげて 步けと, わたしに 言われました 」.
  2. 彼らは 尋ねた, 「取りあげて 步けと 言った 人は, だれか 」.
  3. しかし, このいやされた 人は, それがだれであるか 知らなかった. 群衆がその 場にいたので, イエス はそっと 出て 行かれたからである.
  4. そののち, イエス は 宮でその 人に 出會ったので, 彼に 言われた, 「ごらん, あなたはよくなった. もう 罪を 犯してはいけない. 何かもっと 惡いことが, あなたの 身に 起るかも 知れないから 」.
  5. 彼は 出て 行って, 自分をいやしたのは イエス であったと, ユダヤ 人たちに 告げた.
  1. 그가 '나를 고쳐 주신 분이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고 하던데요' 하자
  2. '도대체 그런 말을 한 사람이 누구요?' 하고 그들이 물었다.
  3. 그러나 그 사람은 자기를 고쳐 주신 분이 누군지 알지 못하였다. 왜냐하면 그 곳에는 많은 사람이 있었고 예수님도 이미 자리를 뜨셨기 때문이었다.
  4. 그 후에 예수님은 성전에서 그 사람을 만나 '이제는 병이 깨끗이 나았으니 더 무서운 병에 걸리지 않도록 다시는 죄를 짓지 말아라.' 하고 말씀하셨다.
  5. 그 사람이 유대인들에게 가서 자기를 낫게 하신 분이 예수님이라고 말하자
  1. そのため ユダヤ 人たちは, 安息日にこのようなことをしたと 言って, イエス を 責めた.
  2. そこで, イエス は 彼らに 答えられた, 「わたしの 父は 今に 至るまで ¿いておられる. わたしも ¿くのである 」.
  3. このために ユダヤ 人たちは, ますます イエス を 殺そうと 計るようになった. それは, イエス が 安息日を 破られたばかりではなく, 神を 自分の 父と 呼んで, 自分を 神と 等しいものとされたからである.
  1. 유대인들은 안식일에 이런 일을 한다고 예수님을 핍박하기 시작했다.
  2. 그러나 예수님은 그들에게 '내 아버지께서 지금까지 일하시므로 나도 일한다.' 하고 말씀하셨다.
  3. 유대인들은 예수님이 안식일을 범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하나님과 똑같은 자리에 올려 놓고 하나님을 친아버지라고 부른다는 이유로 더욱 예수님을 죽이려고 하였다.
 
  영생에 대한 교훈(5:19-5:29)    
 
  1. さて, イエス は 彼らに 答えて 言われた, 「よくよくあなたがたに 言っておく. 子は 父のなさることを 見てする 以外に, 自分からは 何事もすることができない. 父のなさることであればすべて, 子もそのとおりにするのである.
  2. なぜなら, 父は 子を 愛して, みずからなさることは, すべて 子にお 示しになるからである. そして, それよりもなお 大きなわざを, お 示しになるであろう. あなたがたが, それによって 不思議に 思うためである.
  3. すなわち, 父が 死人を 起して 命をお 與えになるように, 子もまた, そのこころにかなう 人¿に 命を 與えるであろう.
  4. 父はだれをもさばかない. さばきのことはすべて, 子にゆだねられたからである.
  5. それは, すべての 人が 父を 敬うと 同樣に, 子を 敬うためである. 子を 敬わない 者は, 子をつかわされた 父をも 敬わない.
  1. 그래서 예수님은 유대인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가 분명히 너희에게 말한다. 아들은 아버지가 하시는 일을 보지 않으면 혼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이것은 아버지께서 무엇을 하시든지 아들은 그대로 따라 하기 때문이다.
  2. 아버지께서는 아들을 사랑하셔서 자기가 하시는 모든 일을 아들에게 다 보여 주신다. 그렇다. 아버지는 이보다 더 큰 일도 아들에게 보여 주셔서 너희를 깜짝 놀라게 하실 것이다.
  3. 아버지께서 죽은 사람들을 일으켜 살리시는 것처럼 아들도 자기가 원하는 사람들을 살린다.
  4. 아버지께서는 아무도 심판하시지 않고 심판하는 일을 모두 아들에게 맡겨
  5. 모든 사람이 아버지공경하듯이 아들도 공경하도록 하셨다. 아들을 공경하지 않는 사람은 아들을 보내신 아버지공경하지 않는다.
  1. よくよくあなたがたに 言っておく. わたしの 言葉を 聞いて, わたしをつかわされたかたを 信じる 者は, 永遠の 命を 受け, またさばかれることがなく, 死から 命に 移っているのである.
  2. よくよくあなたがたに 言っておく. 死んだ 人たちが, 神の 子の 聲を 聞く 時が 來る. 今すでにきている. そして 聞く 人は 生きるであろう.
  3. それは, 父がご 自分のうちに 生命をお 持ちになっていると 同樣に, 子にもまた, 自分のうちに 生命を 持つことをお 許しになったからである.
  4. そして 子は 人の 子であるから, 子にさばきを 行う 權威をお 與えになった.
  5. このことを 驚くには 及ばない. 墓の 中にいる 者たちがみな 神の 子の 聲を 聞き,
  1. 내가 분명히 너희에게 말한다. 내 말을 듣고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사람은 영원생명을 얻었으므로 심판을 받지 않을 것이다. 그는 이미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 간 것이다.
  2. 내가 분명히 말한다. 죽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는데 바로 이때이다. 듣는 사람은 살아날 것이다.
  3. 아버지께서는 자기 속에 생명을 가지신 것처럼 아들에게도 생명을 주어 그 속에 갖게 하셨다.
  4. 그리고 아버지는 아들이 그리스도이기 때문에 그에게 심판하는 권세를 주셨다.
  5. 내가 하는 말에 놀라지 말아라. 죽은 사람들이 모두 아들의 음성을 듣고
  1. 善をおこなった 人¿は, 生命を 受けるためによみがえり, 惡をおこなった 人¿は, さばきを 受けるためによみがえって, それぞれ 出てくる 時が 來るであろう.
  1. 무덤에서 나올 때가 온다. 선한 일을 한 사람은 부활하여 영원한 생명을 얻고 악한 일을 한 사람은 부활하여 심판을 받게 될 것이다.
 
  행각(行閣, 5:2)  지붕이 달린 정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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